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주당실험실] 맥주 세안법, 피부 미용에 좋을까? 맥주로 세수하기

[주당실험실] 맥주 세안법, 정말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을까? 맥주로 세수하기

Q.맥주로 세수하면 피부에 좋다는 소문, 사실일까?

[주당실험실] 맥주 세안법, 정말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을까? 맥주로 세수하기

여러분의 술 메이트이자, 어쩐지 술 한잔 하고 싶은 남자 주도로입니다. 요즘 꽃샘추위로 찾아온 칼바람에 피부가 푸석푸석 건조해져서 걱정 많으시죠? 그래서 피부에 좋다는 여러가지 민간 요법(?)에도 관심이 많이 생길테고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 주당실험실의 레이더 망에 잡힌 소문 하나를 직접 실험해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맥주로 세수하면 피부에 좋다!' 과음은 피부에 안좋다던데... 맥주로 세안하면 피부가 좋아진다니, 약간 의아하시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그 소문이 사실인지 주당실험실에서 한번 파헤쳐보겠습니다!

A. 일주일 동안 직접 맥주로 세안해본다!

1. 실험남을 섭외하라!


[주당실험실] 맥주 세안법, 정말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을까? 맥주로 세수하기

개기름은 좔좔 흐르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푸석푸석한 실험남의 피부

오늘의 실험남은 맥스를 아~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보시는 것 처럼 그의 피부는 좋다고도, 나쁘다고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평소에 개기름(!!)이 좔좔 흐른다고 고백하는 걸 보니, 지성피부인 것만은 틀림없습니다. 그는 앞으로 일 주일 동안 하루에 한 번 맥주로 세수할 계획입니다.

2. 맥주로 세수를 해보자!

[주당실험실] 맥주 세안법, 정말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을까? 맥주로 세수하기

실험 방법은 이렇습니다. 우선 클렌징 폼으로 얼굴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그 다음, 미온수에 맥주 한 컵을 살포시 붓습니다. 그럼 세숫물 준비 끝~! 어때요, 참 쉽죠?
맥주 한 잔이라... 좀 아깝지 않아요? 한 잔 마시면 캬~ 진짜 시원할텐데!!

오늘 주당실험실에 처음 참여한 실험남은 맥주가 못내 아깝나봅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어요. 실험남, 주당실험실을 위해 일주일만 맥주를 피부에 양보하세요~!

[주당실험실] 맥주 세안법, 정말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을까? 맥주로 세수하기

맥주를 섞은 세숫물을 얼굴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주당실험실 관계자는 그에게 앞으로 일주일 동안 실험에 사용할 맥주를 맡긴 후 돌아왔습니다. 과연 일주일 후, 그들의 피부는 어떻게 변해 있을까요? 정말 맥주로 세수하면 피부가 좋아질까요?

3. 일주일 후, 피부 상태를 확인하자!


[주당실험실] 맥주 세안법, 정말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을까? 맥주로 세수하기

전후 차이, 미세하지만 보이시나요??

어느덧 일주일이 흘렀습니다. 저 주도로는 실험남의 집을 찾아가 그의 피부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좋아진 거 같긴 한데... 섣부르게 판단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긴, 피부가 일주일만에 확 좋아지길 바라는 건 무리였던 것일까요? 이에 대해 실험남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금쪽 같은 맥스를 피부에 바르기엔 너무 아까워서 그만...

앗, 이럴수가! 실험남은 피부에 맥주를 바르는 대신, 꼴깍꼴깍 마셔버리는 만행을 저질렀습니다.ㅠㅠ 이로서 세계적인 권위의 저희 '주당실험실' 실험 사상 최초로 실패...!
[주당실험실] 맥주 세안법, 정말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을까? 맥주로 세수하기
정말 죄송합니다. 좀 더 치밀하게 그를 감시했어야 했는데... 이런 저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실험남은 얘기를 계속합니다. (말이라도 못하면... 으휴!)

근데 굳이 맥주를 피부에 바르지 않고, 마시니까 기분은 좋더라고요. 스트레스도 확 풀리고요! 그래서, 봐요. 피부가 좀 좋아졌어요. 아주 약간이지만요.

얘기를 듣고 보니, 실험남 말이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닌 게 아니라, 원래 맥주 원료인 효모는 셀레늄을 비롯한 향산화 미네랄, 스테로이드 물질 같은 피부에 좋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의 노폐물과 독소를 없애주는 건 물론이고, 주름 억제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죠. 이 사실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산산히 물거품이 되고 말았어요. 누구를 탓하겠습니까. 너무도 맛있는 맥스를 피부에 일주일 동안 바르라며 준 제 자신, 주도로 잘못이죠... 아무튼 이번 실험은 실패... 흑흑흑!

하지만 뒤집어 생각하면 이 맛있는 맥스를 마시는 용도가 아닌, 세안에 쓰는 것이 오히려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마시고 싶은 욕구를 참아가며 피부에 바르는 것도 엄청난 스트레스일테니까요. 아시다시피 스트레스는 피부 노화의 주범! 그러니 이왕 이렇게 된거, 주당실험실은 맥스를 피부 미용에 사용하는 걸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맥스는 그냥 마시세요! 이보다 맛있는 맥주는 없으니까요!^^;

오늘의 실험 결과 보고서(#7. 맥주로 피부 미용하기)

1. 세안 후, 맥주를 미온수에 조금 풀어 얼굴에 마사지하면 피부 미용에 좋다.
2. 하지만 금방 효과가 나타나는 건 아니다.
3. 따라서, 집에서 마시다가 김빠진 채 남은 맥스가 아닌 이상, 피부에 바르지 말고 그냥 마시자!

결론

맥스가 아무리 피부 미용에 좋아도, 화장품보다 좋진 않습니다! 맥스는 마실 때 제 값어치를 발휘하고요!
그러니 맥스가 아무리 피부 미용에 탐나도, 피부 미용은 화장품에게 양보하세요!

최종결론: 실험은 가끔 실패도 할 수 있지만, 맥스는 항상 맛있다! 그거슨 만고불변의 진리!

주당실험실로 질문해주세요!

여러분의 술메이트 주도로가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술에 관한 모든 호기심을 해결해 드립니다. 그러니 비어투데이 블로그 댓글과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멘션으로 거침없이 질문만 해주세요. 황당하고 해괴망측한 질문도 마다치 않으니, 유쾌한 ‘주당실험실’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합니다! ^0^ 

1. 포스팅 댓글에 술에 관한 질문을 적어주세요.
2. 다른 댓글과 구분할 수 있도록 앞에 [문의]라고 써 주세요.
예) [문의] 저는 맥주 한잔이 주량인데, 맥주 거품만 먹는다면 몇잔까지 마실 수 있을까요? 

* 트위터, 페이스북, 메일로도 문의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