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참이슬과 떠나는 세계여행 16탄! 헝가리 굴라시 레시피

따스한 볕과 조금씩 불어오는 쌀쌀한 바람으로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음을 알려주는 요즘! 추워지는 날씨에 따끈한 음식이 절로 생각나는 계절인데요. 그래서 준비한 10월, 참이슬이 소개하는 이국적인 레시피! 싱싱한 야채와 소고기를 푹 끓인 후, 파프리카 가루로 매콤함을 더한 헝가리 전통 음식, ‘굴라시’를 소개할까 합니다. 참이슬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16탄! 야경이 아름다운 동유럽 여행지의 중심지, 헝가리로 떠나봅니다😀

 

화려한 야경을 자랑하는 나라 ‘헝가리’

헝가리는 눈을 뗄 수 없는 멋진 야경과 아름다운 선율의 클래식 음악이 유명한 나라입니다. 그리고 신선하고 질 좋은 식재료도 풍부해 맛있는 음식들도 다양한 나라인데요. 그중에서도 헝가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인 헝가리 전통음식 굴라시(Goulash)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굴라시 재료]

소고기 우둔살 300g, 감자 1개,  당근 1/2개,  빨간 파프리카 1개, 양파 1/2개, 토마토 2개, 소금, 후추, 월계수 잎 3장, 파프리카 가루,  페페론치노 3개, 올리브유, 와인 또는 물

 

1. 소고기 우둔살을 한 입 크기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2. 썰어둔 우둔살에 후추, 소금, 파프리카 가루를 한 꼬집씩 넣어 밑간해 주세요.

 

3. 깨끗하게 세척한 양파, 토마토, 감자, 당근, 빨간 파프리카를 깍둑썰기로 썰어주세요.

 

4. 달군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밑간 한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5. 소고기를 볶던 냄비에 감자, 당근, 양파, 파프리카 순으로 넣어 볶아주세요.

 

6. 어느 정도 볶아진 야채들 위로 파프리카 파우더, 후추, 소금을 넣어주세요.

 

7. 썰어둔 토마토와 볶아 둔 소고기를 넣어 한 번 더 볶아주세요.

 

8. 물 또는 와인, 월계수 잎, 페페론치노를 넣어주세요.

 

9. 1시간 동안 뭉근하게 푹 끓인 후 월계수 잎을 건져주세요.

 

10. 충분히 끓인 요리를 접시에 옮긴 후 파슬리 가루를 뿌려 마무리해 주세요.

 

얼큰한 풍미가 일품인 매력적인 요리 ‘굴라시’!

따끈한 굴라시가 완성되었습니다.🍲 굴라시는 본래 헝가리어로 ‘목자’란 뜻으로, 과거 소나 양 떼를 모는 헝가리 목자들이 생활방식에 따라 만들어 먹던 음식 문화에서 비롯된 요리인데요. 오랜 시간 뭉근하게 끓여 내어 부드럽고 풍미 있는 맛으로, 현재까지도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목 넘김이 깨끗한 참이슬과 풍미 가득 굴라시의 만남! 취향에 따라 빵 혹은 매쉬드 포테이토를 곁들이면 근사한 유럽풍 홈 파티 안주로도 제격인데요! 쌀쌀해지는 요즘, 가을 유럽의 향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헝가리 스튜 ‘굴라시’는 어떨까요?

 

오늘 비어투데이에서는 굴라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참이슬이 소개하는 세계 요리 레시피, 다음 여행지도 기대해 주세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