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2DAY

Goodbye 2022! 일몰 명소 캠핑장에서 즐기는 명란치즈감자그라탕 레시피

벌써 12월도 절반이 지났습니다. 약 보름 정도가 남은 2022년! 기쁜 일도, 아쉬운 일도 많았던 한 해를 잘 마무리하기 위해 부지런히 연말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다가올 새해를 기다리며 겨울 해돋이/해넘이 캠핑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일출/일몰 명소에 위치한 캠핑장과 태양 빛을 녹여낸 것 같은 캠핑 요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2022년의 마지막 캠핑 요리도 맛있게 준비했으니 비투지기를 따라오세요!

 

해에게 보내는 인사. 잘 가 2022, 반가워 2023!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해돋이’ 하면 떠오르는 지역, 바로 강릉이죠. 강릉 연곡해수욕장에 위치한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은 해변과 해송림이 어우러진 곳에 자리해 있습니다. 데크, 노지, 카라반, 자동차캠핑 등 다양한 형태의 사이트를 운영해 좀 더 다양한 캠핑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연곡해변 캠핑장에서는 솔밭을 따라 길게 조성된 사이트와 바다가 바로 맞닿아 있어 멋진 동해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기운찬 동해의 파도를 힘차게 박차고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고 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차오릅니다.

 

주소: 강원 강릉시 연곡면 해안로 1282-10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애국가 첫 화면’이라고 하면 어떤 그림이 떠오르시나요? 길게 뻗은 바위 사이로 해가 떠오르는 동해안의 일출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강원도 동해시의 추암 해수욕장에 있는 추암 촛대바위는 바로 이 화면의 배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수중의 기암괴석이 바다를 배경으로 절경을 자랑하는데요. 매년 신년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과 사진가들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추암오토캠핑장은 촛대바위를 조망할 수 있는 추암해수욕장에 자리했는데요. 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돌아보면 탁 트인 동해의 풍경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자연이, 뒤로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편안하고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강원도 동해시 촛대바위길 28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출처: 석양마을 주포캠핑장

이름에서부터 ‘석양 맛집’임이 느껴지는 이 곳은 전남 함평군의 석양마을 주포 캠핑장입니다. 일반야영장과 카라반 사이트, 펜션을 운영 중이며, 모든 사이트에서 바다와 석양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출처: 석양마을 주포캠핑장

마을 주민들이 협동조합을 꾸려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연계해 방문객들에게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어린이 놀이터, 족구장, 세미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근처에 주포 한옥마을, 돌머리 해수욕장 등 함평군 주요 관광지가 위치해 있어 가족단위 캠핑객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주소: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주포로 403-6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마지막으로 소개할 이곳은 바닷가가 아닌 휴양림 속에 위치한 캠핑장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유명한 강원도 정선군 동강의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인데요. 해발 600m의 높은 지대에 있어 동강의 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뷰 좋은 캠핑장으로 많은 캠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위로는 너울거리는 산의 능선이, 아래로는 동강이 굽이굽이 흐르는 모습을 바라보며 시시각각 변하는 산의 모습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해가 뜨면서 발아래로 깔리는 운무는 이 곳의 예약을 더욱 치열하게 하는 인기 요소입니다. 일몰 역시 산등성이 너머로 지는 태양을 바라보고 있으면 자연에 압도된다는 것이 무엇인지 생생하게 느껴질 만큼 장관을 이룹니다.

 

주소: 강원 정선군 신동읍 동강로 916-212

 

 

부드러운 감자와 치즈, 짭조름한 명란이 만난 이색 캠핑요리

 

재료: 명란 2개, 감자 2개, 베이컨 2장, 양파 1/2개, 슈레드 피자 치즈 1컵,

마요네즈 3큰술, 생크림 2큰술, 설탕 1큰술, 칠리 소스 약간, 후춧가루 약간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6등분한 뒤 감자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 익혀주세요.

 

2. 양파는 채를 썰어 찬 물에 잠시 담가 매운맛을 빼고, 베이컨은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3. 명란은 껍질을 제거하여 알만 발라내 주세요.

 

4. 익은 감자는 식기 전에 으깨 주세요.

 

5. 으깬 감자에 명란을 넣어 골고루 섞은 뒤 마요네즈, 생크림, 설탕을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6. 골고루 섞은 명란 감자를 팬에 담고 그 위에 채 썬 양파와 베이컨을 순서대로 올려주세요.

 

7. 슈레드치즈를 듬뿍 뿌려주세요.

 

8. 팬 뚜껑을 덮어 중약불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가열해주세요. 치즈가 녹으면 기호에 따라 칠리 소스를 뿌리거나 생 바질을 더해주어도 좋습니다.

 

 

부드러운 감자와 부드러운 거품의 올몰트비어 맥스의 만남

붉은 노을이 스민 듯한 명란치즈감자 그라탕 완성! 검증된 안주 조합인 감자와 치즈에 명란의 풍미가 더해져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는 맛을 자랑합니다.

 

완성한 캠핑요리와 함께 올몰트비어 맥스와 함께 곁들여 한 상을 차려보았는데요. 해넘이를 기다리는 동안 요리를 준비하고, 해넘이를 바라보며 명란치즈감자 그라탕에 맥스를 곁들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떠오르고 지는 해를 바라보며 2022년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